어제 청소기를 쓰려고 충전 거치대에서 빼니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. 다시 거치대에 꼽아도 잠시 깜빡거리다가 꺼지기만 할 뿐 켜지지를 않더라고요. 혹시나 해서 거치대의 여유 배터리로는 작동할까 다시 꼽아봤는데 그것도 안 됩니다.

 

가족분이 산 지 얼마 안 된 청소기라서 고장 난 게 이상하다고... LG의 코드제로 A9 청소기인데 2018년에 구매했답니다. 그래서 거의 2년 된 청소기인데 갑자기 고장이 났습니다.

 

LG전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충전 불량인 듯해서 청소기와 배터리 2개 그리고 거치대까지 (!) 몽땅 가지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라고 했습니다. 단 어제 가족분이 피곤하셔서 오늘 가기로 했습니다.

 

그래서 오늘 드라이버로 완전히 거치대를 벽에서 뜯어내고 서비스센터에 찾아갔는데, 코로나 때문인지 대기시간이 그렇게는 길지 않았습니다. 한 10분 정도 대기한 것 같네요. 센터에 한 세 분 정도 와 계셨고 원래 차 있을 직원 자리가 많이 비어있었습니다.

 

순서가 돼서 다 가지고 직원분 자리로 가니 청소기나 거치대 문제가 아니라... 배터리가 두 개 다 죽었다고 합니다. 아니 그럼 그냥 배터리만 들고 올 걸... 무겁게시리. 어쨌든 테스터기로 꼽아보니 진짜 두 개 다 방전돼서 작동이 안 되었다고 합니다.

 

청소기가 이 방전된 배터리가 설치된 상태로 충전기에 연결하면 앞 표시등 3개가 다 8초 동안 깜빡거리다, 다 꺼지고 한 칸만 몇 분 깜빡거리다 다 꺼집니다. 혹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냥 배터리만 새로 사서 끼우시면 될 듯합니다. 저처럼 다 뜯어내서 서비스센터 가져가지 마세요. 괜히 고생만 합니다.

 

직원분이 여유분 배터리는 사도 어차피 잘 안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냥 하나만 사라고 권해주셨습니다. "집 평수가 작으면 한 개로도 충분합니다!" 가난해서 좋습니다

 

그래서 배터리 하나 사서 집에 와보니 잘 충전되고 작동하네요. 배터리는 수명이 약 2년 정도니 그 정도 된 배터리와 코드제로 청소기가 작동을 멈춘다면 배터리 교체를 해보세요.

'방문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G전자 서비스센터를 다녀왔습니다!  (0) 2020.12.30

+ Recent posts